프로그램
프로그램
HOME 프로그램 전체
발달재활서비스, 우리아이 심리지원 서비스, 통합가족 상담 지원 서비스, 난독 바우처, 느린 학습자 바우처
-
언어재활
또래에 비해 언어 발달이 느린 아동, 단어 의미 이해가 부족한 아동, 조음 문제 또는 말더듬 문제를 가진 아동, 기타 말ㆍ언어 문제를 가진 아동을 대상으로 하며, 아동의 현재 언어수준에 관한 자세한 평가를 바탕으로 아동에게 맞는 체계적인 언어재활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또한 부모님 상담을 통해 아동의 언어재활이 상담실 내의 상황에서 뿐만 아니라 가정 환경에서도 연장될 수 있도록 하여 일상생활에서 보다 능률적인 의사소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
놀이재활
놀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아동 자신 행동에 대한 인지력을 향상하고 감정을 표출할 수 있도록 도우며, 부적절한 행동을 교정하고 완화시킵니다. 또한 낯선 상황에서의 저항능력을 향상 및 극복할 수 있는 기능을 발전시키며, 다양한 놀이를 활용한 행동으로 창의적인 사고 및 의사소통을 촉진시켜 주는 심리재활 프로그램입니다.놀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아동 자신 행동에 대한 인지력을 향상하고 감정을 표출할 수 있도록 도우며, 부적절한 행동을 교정하고 완화시킵니다. 또한 낯선 상황에서의 저항능력을 향상 및 극복할 수 있는 기능을 발전시키며, 다양한 놀이를 활용한 행동으로 창의적인 사고 및 의사소통을 촉진시켜 주는 심리재활 프로그램입니다.
-
인지재활
인지재활은 전반적인 학습에 필요한 기본적인 학습태도 준비, 언어 및 의사소통 능력의 향상, 학습에 대한 자신감 및 유능감 향상 등의 요소를 골고루 발달시키기 위한 포괄적면서도 전문적인 재활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단순히 기계적인 학습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주입식 재활이 아닙니다. 이러한 목표에 맞게 아이들 개인의 학습적 요구와 특성에 맞는 눈높이식 학습지원을 제공하며 학습자가 주체가 되어 학습에 즐겁고 능동적으로 참여하게 합니다
-
미술심리재활
말로 자신을 충분히 표현하기에 어려움이 있는 아이들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정서문제 및 장애를 가진 아동.청소년에게 미술매체를 활용한 개인의 특성 및 발달수준을 고려한 적절한 미술 재활 기법을 적용합니다. 미술상담실에서는 아동들이 좋아하는 미술놀이를 통해 관계를 형성하기 때문에 편안하고 자연스럽게 자신을 표현하도록 합니다. 또한 다양한 미술재료를 만지고 느끼면서 다루기 때문에 자기 안에 감추어진 힘을 발견하고 조절할 수 있도록 도우며 발달이 늦은 아동들의 감각운동ㆍ인지ㆍ정서적 발달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
감각통합
감각통합재활는 작업재활의 재활접근법 중 하나로 주변환경에 절절하게 반응할 수 있도록, 뇌에서 감각을 조직화하는 것을 돕는 재활로, 특정 감각에 과민한 반응을 보이거나 특정 자극에 과도하게 집착하여 일상생활에 심각한 제한을 받고 있는 아동 및 전반적인 감각통합의 문제로 인해 운동조절 및 행동의 조절, 발달의 지연을 보이는 아동을 대상으로 다양한 감각도구를 이용하여 감각통합기능 향상을 도모하는 재활프로그램 입니다. (일대일 혹은 소그룹으로 실시하고있습니다.)
아이가 필요로 하는 감각을 적절히 제공해 주고, 뇌에서 조직화하도록 도와주며 아이가 어떤 감각이 필요한지, 지금 일상생화에서 어떤 점이 힘든지에 관한 정보를 보다 원할히 할 수 있도록 재활 및 제언을 해드리는 프로그램입니다.